병천고등학교(교장 변영우)는 진로의 날 계획에 따라 25일은 미용과, 27일은 조리과 학생 대상으로 취업체 및 일학습병행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2024학년도 미용·조리 취업체 및 일학습병행제 설명회'는 단순한 기업 소개를 넘어 실제 현장에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자리였다. 미용과는 업계를 선도하는 리챠드프로헤어, 아이디헤어, 준오헤어, 이철헤어커커, 로한뷰티션그룹, 가인미가, 약손명가 등 유명기업의 대표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미용인으로서의 프로페셔널한 자세와 자부심을 강조했다. 이들은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조언과 함께 미용 산업의 생생한 현장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조리과에서는 뚜쥬루 과자점, ㈜보나비-아티제, 서울랜드 외식사업부, 주식회사 마키노차야, 포이드캐롯, 제주한라대학교, 연성대학교가 참여하여 조리 분야의 다양한 비전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각 기업의 특성과 장단점을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정보는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구체적으로 계획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다.

진로의 날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은 미용과 조리 분야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자신들의 미래 진로에 대해 더욱 심도 있게 고민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관련 분야에서의 전문성과 열정을 키우고자 하는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동기 부여가 되었으며, 그들의 미래 성공을 위한 발판을 마련해주었다.

병천고등학교는 해마다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으며,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금,은,동,우수,장려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