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3월 28일(목)에 본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학교 전반의 교육과정과 학생 생활에 대한 안내를 시작으로 2023학년도부터 진행하고 있는 학습환경 재구조화 사업과 직업계고 고교학점제 운영에 대해 안내하고, 학교폭력·가정폭력·아동학대 예방 교육,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 등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또한 본교의 취업 현황과 진로 방향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진로 선택을 돕는 시간을 가졌고, 이후 담임선생님과의 상담 시간을 통해 심도 있게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는 학교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의견을 나눌 수 있어 학교와 학부모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

천안제일고 정선형 교장은 “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받고, 학교 교육과정 운영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귀중한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학교와 학부모, 학생 간의 소통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현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충남교육청의 지원으로 약 2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새롭게 태어나는 천안제일고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