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지진호)은 3월 29일부터 5월19일까지 연산문화창고에서 세계적인 사진작가 조던 매터의 전시회를 연다.

미국, 프랑스 파리, 이탈리아 투스카니, 캐나다 퀘백 등 이국정인 풍경을 배경으로 휴스턴 발레단, 펜실베니아 발레단 등 세계 정상급 무용수들과 협업하여 전 세계 각지에서 ‘우리 삶의 빛나는 순간들’을 주제로, 트램펄린이나 와이어, 안전장치 없이 도약하는 무용수의 정직한 신체의 움직임을 ‘1000분의 1초’로 포착한 마법같은 순간들을 담은 사진작품 43점을 전시한다.

조던매터는 <Dancers Among Us / 2012> 사진집으로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반스앤노블 최고의 책 등으로 선정되며 주목받기 시작하였으며, 존 T. 힐(前 예일대 사진학과 학과장), 로라 부클레스(허드슨리버 뮤지엄 큐레이터), 마틴 가서(스위스 빈터투어사진미술관 큐레이터) 등 미술계 전문가들의 찬사를 받았을 뿐만 아니라 2013년 셀렉트아트페어, 스펙트럼아트페어 등에도 작품이 소개되며 세계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사진작가다.

전시 관람 후 참여할 수 있는 특별한 전시연계 체험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조던매터의 작품을 관람하고 직접 빛나는 순간을 만들어보면서 작가의 창의성을 경험해보고 나만의 작품을 만들어 보는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연산문화창고 휴관일인 매주 월요일을 제외한 오전 10시부터 오후 18시까지 (입장마감 17시30분) 관람이 가능하며, 입장료는 무료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