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단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수)은 3월 28일(목) 오전 8시 매포초등학교에서 생명존중 및 자살예방을 위한 등굣길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 날 캠페인은 매포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명존중의 메시지가 담긴 홍보용품과 간식꾸러미를 전달하고 학생 자살예방과 생명존중을 위한 목소리를 높였다.

본 캠페인은 위(Wee)센터와 생활교육팀의 공동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예방과 생명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학생뿐만 아니라 학부모와 지역사회의 ‘생명존중’ 의식 함양과 관심도를 높이는 목적으로 이루어졌다.

 김진수 단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이 생명의 소중함을 알고 앞으로 학생들이 행복한 환경에서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는 참된 학교 문화가 형성될 수 있도록 적극적 지원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 진행 중 만난 학생은(매포초 00학생) ”오늘 등굣길에 선생님과 친구들이 힘찬 응원도 해주시고 간식을 나눠주어서 마음이 따뜻해졌어요. 나를 사랑하는 것 또한 자살예방 방법의 하나가 될 수 있다는 점을 배웠어요“라고 말했다.

 한편, 단양교육지원청은 2024학년도에도 캠페인 활동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있는 학생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 및 가정생활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교육 및 상담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