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야초등학교는 3월 27일(수) 시청각실에서 “함께해서 기분좋은 교육 공동체”라는 주제로 학교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를 열어 교육가족들이 하나 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날 오후 2시 40분부터 시작된 행사는 1부 교육과정 설명회, 2부 어울림 마당, 3부 학부모 총회 순서로 진행됐다.

1부 교육과정 설명회에서는 올해 1, 2학년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과 ‘늘봄학교’, 학교 교육과정 및 학사 일정 등 학교경영 계획 및 교육활동 전반에 대해 안내하고 학부모 교육자료를 배부하였다.

2부는 어울림 마당은 노래와 게임 및 퀴즈 등 친목을 다지는 “기분-UP”레크레이션으로 문을 열며 한층 밝아진 분위기로 전환되었다.“따뜻한 감성 대화법”이라는 주제로 이어진 박은선 수석교사의 자녀교육 특강에서 학부모들은 소통과 공감의 관계를 가꾸는 행복한 대화의 주인공이 되는 비법을 전수 받는 듯 열띤 참여로 큰 호응을 보냈다.

3부에서는 새롭게 선출된 학부모회 임원단의 인사로 시작하여 학부모회 및 녹색어머니회를 조직하고, 학부모회 결산 및 계획에 관한 회의를 진행함으로써 2024학년도 학부모 교육활동에 시동을 걸었다.

올해 새로 부임한 이기분 교장은“어디서나 운동장”이라는 주제로 우리 학생들이 가장 먼저 건강한 심신을 바탕으로 I-BEST 장야교육을 일구어가며 미래 사회를 이끌어갈 훌륭한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