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송학중학교(교장 김덕진)가 2024학년도 신입생 12명을 맞이하면서 3월 한 달 기간 동안 전교생 20명 학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청소년 공동체 의식 증진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하였다.

신입생들의 중학교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선후배가 함께하는 아이스브레이킹 활동으로 라포를 형성하게 하고, 팀 빌딩 활동을 통해 공동체 활동에서 필요한 마음과 태도를 배우며 자신감을 키울 수 있는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였다. 또한 다양한 퀴즈 미션을 주고 팀별로 협동해서 미션을 해결하는 액션 팀 빌딩을 진행하기도 하였다.

창의융합 『수학과 어울림! 파이(π)데이』를 통해 다양한 수학적 체험활동으로 수학적 발견 및 탐구 경험을 공유하는 무한체험마당을 운영하였다. ‘π 너는 누구니?’, ‘날아라! π 던지기’, ‘나는야! π 암기왕’, ‘π 시화 그리기’ 등 수학교과와 체육, 미술, 국어, 음악, 과학 교과를 연계하여 교육활동을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의 수학 학습에 대한 학습동기를 부여하면서 더 나아가 학업에 대한 스트레스 해소의 기회를 제공하였다.

학급자치활동으로는 e-스포츠데이를 운영하여 건전한 경쟁과 협동을 통해 학생 생활지도 뿐 아니라 건전한 온라인 게임 컨텐츠를 소비하는 방법을 지도하기도 하였다. 학급자치활동이 이루어지는 날은 학생들의 자율성을 보장하여 교복이 아닌 개성을 나타낼 수 있는 사복을 입을 수 있도록 사복데이를 함께 운영하기도 하였다.

김덕진 교장은 ‘송학중학교의 모든 교직원들은 매달 차별화된 다양한 진로체험 및 교과와 연계한 창의융합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고, 더 나아가 가장 중요한 송학중학교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눈높이를 맞추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말하였다. 송학중학교의 더 나은 성장을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