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도소와 청주교도소 교정협의회는 3월 26일 청주교도소 대강당에서 교정위원 약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교정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총회에서는 2023년도 교화활동성과를 평가하고 올해 교화사업의 방향을 논의하는 하는 한편, 교정협의회장 이․취임식 및 우수교정위원 감사패 전달식을 통해 교정위원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정협의회는 지난해 추석, 설 명절 나눔행사, 수용자들의 정서 함양을 위한 독후감 경진대회, 감사 수기 발표회, 교육약자인 시각장애인 및 고령 수용자들을 위한 큰 글자 도서 나눔 행사를 가졌다. 또한 각종 종교집회 등을 열어 교정교화를 통한 수형자가 사회로의 온전한 복귀를 열망하며 적극적인 봉사활동을 펼쳤다.

정정옥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힘들고 바쁜 생활속에서도 수형자의 교정교화와 사회봉사활동에 적극 동참하여 주신 교정위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자신도 많은 기쁨과 보람을 느낀다”라고 밝혔다.

박원규 청주교도소 소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수용자 교정교화를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에 앞장서 주신 교정위원분들에게 항상 감사하고 고맙게 생각하고 있다”고 하며, 코로나19 감염병으로 교정협의회 활동과 교화사업들이 제한되었음에도 교정협의회를 이끌어주신 전임회장님(정정옥)의 노고에 감사함을 표하고, 덧붙여 신임회장(김미화)에게 축하의 인사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