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가 3인(연극연출가, 첼로연주가, 무형문화재) 인터뷰 진행

이진형 불상조각장(대전무형문화재 6호)
이진형 불상조각장(대전무형문화재 6호)
최석원 연극연출가(대전문화재단차세대artiStar)
최석원 연극연출가(대전문화재단차세대artiStar)
원민지 첼리스트(대전문화재단차세대artiStar)
원민지 첼리스트(대전문화재단차세대artiStar)

대전시는 지난 23일 세 번째 대전시소 O2O프로그램(문화예술편)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모두의 놀이터’라는 테마로 진행된 이번 교육에서 윤소영 전문가(문화예술관광연구위원)는 문화예술 분야의 전반적인 흐름을 일시적인 이벤트가 아닌 우리 삶 속에서 지속적으로 향유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말했다.

과거의 문화예술의 중요성만을 강조한 단순 지원의 개념이 아닌, 그 가치를 스스로 증명하는 문제해결형 문화예술로 진화하고 있다고 말하며, 본인이 연구한 문화예술의 힘으로 지역사회의 다양한 문제들을 성공적으로 해결한 사례들을 제시했다.

더불어, 도시브랜드 차원에서 외부에서 바라보는 도시의 이미지와 도시 내부를 구성하는 시민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문화적 욕구가 무엇인지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소통해야 문화예술 분야 수요공급 체계가 원활히 작동할 것이라 말했다.

또한, 이번 교육에서는 대전의 문화예술가 3인(연극연출가, 첼로연주가, 무형문화재)을 인터뷰한 영상도 공개됐다. 전체영상은 대전광역시 시민제안가 밴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일상공감 시민제안가>는 일상생활 속 뛰어난 관찰력으로 아이디어가 많고, 공공활동의 가치를 이해하는 능동적인 대전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관심있는 시민들은 대전시소에 방문하면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다음(4월) 주제는 ‘청년’이며, 대전시소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