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해양교육원(원장 박종길) 제주분원은 26일(화), 백곡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24학년도에 43교, 약 2천여명의 현장체험학습을 지원한다.

제주에 관한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효율적인 현장체험학습 계획 수립 지원 ▲45인승 버스 지원(농산촌소규모학교 16교) ▲특강 ▲야간프로그램(레크리에이션, 교육마술) 지원 등의 도움을 주고 있다.

백곡초등학교는 2박 3일간 ▲제주이야기 특강 ▲오름(산굼부리) 및 곶자왈 걷기 ▲레크레이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면서 몸건강과 마음건강 향상을 위해 노력한다.

해양교육원은 바다와 접해 있지 않은 유일한 충청북도의 지역 사정을 고려하여 학생들에게 바다처럼 넓고 큰 꿈을 심어 주고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행복한 체험학급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하고 있다.

박종길 해양교육원장은 “제주분원이 도내 각급학교 현장 체험학습 장소로 각광받고 있는 만큼 안전한 환경에서 몸건강 마음건강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체험기관이 되도록 필요한 자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제주시 애월읍 곽지리에 자리 잡은 해양교육원 제주분원은 지하 1층, 지상 4층 규모로 생활관과 콘도형, 급식실과 다목적실 등을 갖추고 있어 학생들의 현장체험학습 장소로 이용되는 것은 물론 운동부 전지훈련 숙소로도 지원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