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지역농협 평생학습 아카데미 운영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은 25일 농협중앙회 충북본부에서 농협중앙회 충북본부(본부장 황종연)와 ‘충청북도 농업인 평생학습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하 충북인평원)과 농협중앙회 충북본부는 이번 협약을 통해 충북 도민 누구나 누릴 수 있는 학습권 보장 및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해 지속가능하고 다양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협약 내용은 ▲농업인의 일․생활 균형 있는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평생교육 사업 ▲충북 평생교육 진흥을 위한 상호 유기적인 협력 ▲농협중앙회 충북본부 및 지역 농·축협 활성화를 위한 교육사업 협력 ▲기타 각 기관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사업 추진 등이다.

충북인평원과 농협중앙회 충북본부는 오는 6월부터 도내 지역농협 및 농업인 대상으로 다양한 분야의 교육을 통해 충북 농업인의 전생애 역량을 강화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충북 지역농협 평생학습 아카데미”사업을 진행한다.

충북인평원 윤석규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충북의 농업인 평생학습 문화 조성을 위한 큰 도약이다”라며 “지속적으로 농협과 함께 협력하여 충북 농업인이 일-학습-여가로 삶의 균형을 이루도록 지원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