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성장하는 행복하고 청렴한 학교 문화 조성

천안인애학교(교장 박병기)는 3월 25일(월) 본교 학부모 및 보호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했다. 교육공동체간의 적극적인 소통과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청렴하고 신뢰할 수 있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100여 명의 학부모와 보호자가 참석하였다.

올해 설명회는 학교 비전 및 2024학년도 특색교육 안내를 시작으로 2023학년도 교육 활동 실적 및 평가를 공유하고, 자유학기제, 고교학점제, 직업중점 교육과정, 방과후 특기적성, 전공과 교육과정 운영 등 전반적인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특히, 보호자 대상으로 교육공동체가 함께 실천할 교육활동침해예방, 학교폭력예방, 아동학대예방, 청렴실천 및 청탁금지법 등의 주요 과제들을 주제로 연수가 이루어져 서로 신뢰하고 응원하는 청렴한 학교 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박병기 교장은 “학교 교육활동에 늘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는 보호자들에게 감사하며 이번 설명회가 2024년부터 새롭게 적용되는 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우리 학교만의 특색 학교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마중물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올해도 학생들의 성장과 즐거운 학교생활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