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3월 22일(금) 19:00, 한남대학교 서의필홀에서 고등학교 교사를 대상으로 ‘2025학년도 대입지도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올해 입시 환경은 학령인구 감소에 따른 전체 모집인원의 축소와 의예과 정원 확대, 전공을 정하지 않고 모집 후 대학 내 모든 전공을 자율선택하는 무전공 모집 등 입학 전형이 더욱더 복잡하고 다양화되고 있다. 이번 연수에서는 교사들이 빠르게 변하는 입시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대입 상담 전문 역량을 키워 학생들의 대입 지도에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대입 진학 지도를 위한 다양한 자료와 학생지도 활용 방안을 중심으로 상세히 설명했다.

대전광역시교육청에서는 모든 고등학교 교사를 대입상담전문가로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지난 3. 11.(월)에는 저경력 고3 담임을 대상으로 ‘2025 대입전형에 따른 전략 분석 연수’를 진행하였고, 오는 4. 11.(목)에는 고등학교 1·2학년 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26~2027년 대입전형의 이해와 학생 상담 연수’를 진행할 계획이다.

대전광역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교육청은 앞으로도 대입상담전문가 양성을 위한 수요자 맞춤형 교사 연수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라며, “많은 선생님들과 학생, 학부모가 대학입시에 직면하는 여러 가지 어려움과 혼란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최근 입시 경향과 변화에 따른 다양한 지도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