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국제교육원(원장 이광우) 국제교육부 청주․북부․남부․중부 등 4개 운영팀이 25일(월)부터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해양 생태계 ▲불평등 완화 ▲기후변화 대응 등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를 토대로 하는 다양한 주제 중심의 토의, 토론, 프로젝트 수업을 통하여 학생들이 자연스럽게 영어 사용 환경을 경험하게 해 실제적인 영어 능력의 향상을 도모하였다.

또한, 원어민 영어보조교사와 소통을 통해 다른 나라의 문화를 이해하고 글로벌 마인드를 함양할 기회도 제공하였다.

<청주운영팀>은 청주시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기수별 3일 과정으로, 5월까지 8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60명씩 총 480명이 참여한다.

<북부운영팀(제천)>은 단양․제천 지역 초등학교 4~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2주 영어 몰입교육을 7월까지 6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4명씩 총 144명이 참가한다.

아울러, 4월 2일(화)에는 충주 지역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기수별 4일 과정으로 7월까지 11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4명씩 총 264명이 참가한다.

<남부운영팀>은 보은․옥천․영동 지역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6월까지 10기를 운영하며, 기수별 20명씩 총 200명의 학생이 참여해 기수별 3일 과정으로 운영한다.

마지막으로, <중부운영팀>은 청주시 읍․면 지역과 진천․괴산․증평․음성 지역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3일 과정(초등학생)과 2일 과정(중학생)을 운영하며, 6월까지 기수별 30명씩 총 270명의 학생이 참여한다.

이광우 국제교육원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영어에 대한 자신감을 키우고,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에서 국제적 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