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2024년 3월 25일/26일(2일간)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마을교사 70명을 대상으로 ‘2024 천안 마을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천안행복교육지구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사’ 사업 운영에 앞서 진행되는 연수로서, 운영 과정은 마을교사들의 기본 연수는 원격으로 사전운영 되며, 대면연수로 2024년 마을교사 운영 방향, 마을교사와 학교의 관계 이해, 학습자료 제작 방법, 마을교사에게 드리는 초등교사의 팁등으로 진행됐다.

‘학교로 찾아가는 마을교사’는 지역 특성을 반영한 학교와 마을, 지역공동체의 교육적 연계기반 조성을 통해 마을교육 활성화를 목적으로 합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2024년 상반기 마을교사 53명을 위촉하여 4월부터 관내 희망학교를 대상으로 마을교사를 지원할 예정이다.

2024년 천안교육지원청 마을교사 연수는 상, 하반기 2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연수는 학교에서 활동하는 모든 직원에게 요구되는 아동학대 예방,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성폭력 예방 교육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대면교육으로 11시간을 배정하여 총 15시간으로 운영된다.

이병도 교육장은 “이번 연수는 삶을 배우는 교육을 함께 하고자 준비한 연수로서 마을교사의 학교 이해 및 정책 이해등의 역량이 함양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초등교사에게 듣는 수업의 팁, 학습자료 제작 방안등을 통해 실제적이고 수업에 직접 활용할 좋은 교육으로 구성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