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윤석규, 이하 충북인평원)은 지난 3월 21일, 충북도립대학교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충북시민대학 사업 활성화를 목적으로 충북도립대학교에서 진행했다.

협약을 통해 각 기관은 ▲충북시민대학 사업 및 캠퍼스 조성 ▲충북시민대학 교육과정 개발 및 운영 ▲사업 및 프로그램 홍보, 학습자 관리 등 충북시민대학의 내실있는 추진을 위하여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충북인평원과 충북도립대학교는 충북문화유산답사를 통한 지역이해, 스피치와 리더십 향상, 자동차의 역사와 미래 탐색이 가능한 다양한 과정을 기획하고 있다. 각 프로그램은 시민대학의 취지에 따라, 지역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남부권역 평생학습 기회를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각 프로그램은 4월 중순 이후 개강할 예정이며, 수강신청은 4월 초부터 충북시민대학 홈페이지(cbitlelms.or.kr)를 통해 가능하다.

윤석규 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남부권역에도 충북시민대학을 통해 평생교육 기회가 향상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되었다.”며, “앞으로도 충북시민대학 캠퍼스와 내실있는 교육과정 구성을 통해 도움이 되는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