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세권) 위(Wee)센터는 지난 3월 21일(목), 22일(금) 이틀에 걸쳐 대전 서부 관내 초‧중학교 학생상담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학년도 협의회 및 역량강화연수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협의회는 2023년 위(Wee)센터 운영 보고를 시작으로 2024년 위(Wee)센터 프로그램 운영 안내, 청렴 교육, 협의체 구축 및 운영, 역량강화연수 순으로 진행되었다. 연수는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윤경희 부센터장을 초빙하여 「학교위기개입 및 지원방안」이라는 주제로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여한 한 교사는 “갈수록 고위험군 학생이 증가하고 있는데 위기상황에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좋은 기회였다. 위기 학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위(Wee)센터는 3월 28일(목), 2024년 위(Wee) 센터 프로그램 및 협의체 운영 안내,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할 예정이다. 역량강화 연수는 서부와 동일하게 학생정신건강지원센터 윤경희 부센터장이 진행한다. 이어서 4월 3일(수)에는 초등 상담업무담당자를 대상으로 2024년 위(Wee) 센터 프로그램에 대한 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서부교육지원청 고영민 학생생활지원센터장은 “학교 현장에서 상담업무를 담당하는 선생님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라며 “도움이 필요한 학생들을 조기 발견하여 학생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