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들을 위한 특별한 연수와 상담으로 눈길 끌어

천안서여자중학교(교장 김수동)는 3월 21일(목)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하여 많은 학부모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시청각실에서 진행된 학교 교육과정 설명회는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소개와 함께 시작되었다. 2023 혁신학교 사업부터 시작하여 충남형 AI융합교육과정 이끎학교 사업 등 진행되고 있는 여러 사업이 소개되었고, 이어 우수한 고등학교 진학 실적 등의 소개가 이어져 학부모들의 열띤 관심을 쏠리기도 했다.

특히, 천안서여자중학교에서는 방문해주신 학부모들을 위해 특별한 학부모 교육 연수를 준비하여 눈길을 끌었다. 자녀의 학교 생활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나이스 학부모서비스’나 ‘학교알리미 서비스’같은 정보 열람 서비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많은 학부모가 집중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이밖에도 교육활동 침해 예방 교육이나 청렴 교육, 학교 폭력 예방 교육 등을 실시하였다.

마지막으로 교실에서 이어진 담임과의 대화시간을 통해, 학부모는 자녀의 학교생활이나 학습 태도, 교우 관계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어 뿌듯하고도 안심된 얼굴을 보이기도 했다.

교육과정 설명회에 참석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다니고 있는 학교에 대해 궁금한 것도 있고, 학교를 직접 방문하여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듣고 싶었다.”며 참석의 의도를 밝히고 “건강하고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힘쓰는 천안서여자중학교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설명회 참석에 대한 감상을 나누기도 했다.

김수동 교장은 “학교의 구성원 중 하나인 학부모님들께서 학교의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셔서 성공적으로 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할 수 있었다며,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관심을 가져주시고, 같이 노력해 주시는 학부모님들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