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제일고등학교(교장 정선형)는 3월 21일(목) 충청남도교육청 학생 교육문화원에서 신입생들을 위한 진로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진로캠프는‘Elevate Pathways(진로역량강화)’라는 주제로 열렸다. 신입생들이 고교학점제를 이해하여 학교에 원활히 적응하고, 본인의 진로 역량을 강화하고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학교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안내뿐 아니라 학생들의 흥미를 북돋아 줄 마술공연까지 진행됐다.

특히, 천안제일고 신입생들의 입학을 축하하며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댄스부에서 축하공연을 선보여 더욱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천안제일고 정선형 교장은 “새 학기를 맞아 천안제일고 신입생들이 학교에 잘 적응하여 진로에 대해 깊이 고민하며 발전하고, 세계로 뻗어나가는 멋진 제일고인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천안제일고는 도시형 농업교육을 추구하기 위해 스마트팜과, 바이오식품과, 반려동물과로 학과 개편을 단행하였으며 2022년부터 신입생을 맞이하여 현재 교육과정을 안정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또한 교육부와 충청남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약 227억원의 예산을 확보하여 학교 공간 재구조화 사업도 추진하고 있어 새롭게 태어나는 천안제일고에 지역사회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