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상업고등학교와 ㈜호반호텔앤리조트는 우수인력 양성과 양질의 일자리 연계를 위하여 2024년 3월 21일 호반호텔앤리조트 포레스트리솜에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를 계기로 제천상업고등학교에서는 기업이 요청하는 양질의 일자리에 우수한 학생들을 연계할 수 있게 되어, 우수한 지역 인재가 지역에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기업,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네트워크가 조성된 셈이다.

 ㈜호반호텔앤리조트는 포레스트 리솜, 아일랜드 리솜 등 웰니스테마형 리조트를 운영하는 호반그룹의 레저 계열사다. 제천시 백운면에 위치한 포레스트 리솜과 레스트리는 총 450실의 객실과 해브나인 스파, 각종 식음시설과 문화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연중 수십만 명이 찾고 있는 웰니스리조트다. 제천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은 이번 MOU를 통해 호스피탈리티 서비스의 현장실습 기회가 주어지며 취업연계에도 도움이 될 전망이다.

 제천상업고등학교 손진원 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기업, 학교, 지역사회가 함께 발전하는 상생의 네트워크가 조성되었으며,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함으로써 학생들에게는 자신의 고향에서 안정적으로 미래를 설계하고, 기업에서는 지역의 유능한 인재를 믿고 채용할 수 있는 분위기가 조성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