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고등학교는(교장 이현호)가 2024. 학교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개최하였다.

 2024. 3. 21. 19:00에 열린 학부모 총회는 학교장 인사와 2023학년도 학부모 회장 감사패 전달을 시작으로 2025 대입 변화 및 진학지도 전략, 학교 운영 현황 설명, 학부모 임원 선출 및 학년별 학급별 설명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2025학년도 대입제도의 이해와 시기별 고3 학부모 활동에 대하여 폭넓은 안내를 하였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이해, 학부모 정보통신 윤리 교육, 제천고 글로벌 리더실 프로그램, 제천고 교육력 성장 프로젝트 설명은 물론 교육활동 침해 예방 및 ‘공교육 정상화 촉진 및 선행 규제에 관한 특별법’ 시행 안내 등 다양한 내용이 배부된 책자와 함께 학부모들에게 안내되었다.

 학부모 임원 선출을 통해 선출된 정해경 학부모 회장은 학부모의 교육활동 참여, 학부모 연수 강화 및 재능 기부 활성화 등으로 학교와 함께하는 학부모회를 이끌며, 선생님을 존중하고 따르는 학교 분위기 조성으로 명문 제천고 운영에 이바지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2023학년도에 선생님 존중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충청북도 내 선생님들에 대한 신뢰 회복 붐을 일으켰던 제천고등학교 학부모회의 다양한 2024학년도 활동이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