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청초등학교병설유치원(원장 이종욱)은 유아들이 충분한 운동 놀이 경험을 통해 자기 주도적인 유아로 성장하고, 신체·사회·정서 발달 및 바른 인성을 함양하고자 2024년 유치원 중점활동‘몸 튼튼해GYM 마음 쑥쑥커GYM’운영한다.

‘몸 튼튼해GYM 마음 쑥쑥커GYM’활동은 <교육공동체가 모두 참여하는 체조놀이> ▲ 7330 아침 체조놀이 ▲ 가족 체조 영상 릴레이 ▲ 양청 한마음 체육대회 <도구를 활용한 몸튼튼해 놀이> ▲ 도구를 활용한 신체 놀이 ▲ 유아 기초체력 측정 ▲ 우리 반 몸 튼튼 어린이 인증제 <친구와 협력하고 배려하는 마음 쑥쑥커 놀이체육> ▲ 놀이 체육(특성화 활동) 연계로 운영된다.

지난 3월 19일(화) 전문기관(더퍼스텝, 중앙대학교) 연구진을 통해 유아의 기초운동능력 측정 및 결과 분석에 따른 개별 솔루션 놀이를 제공하였다. 이를 통해 가정 및 유치원에서 다양한 신체 놀이를 실천하여 균형있는 발달을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교원역량강화를 위해 3월 21일(목)‘함께라서 더 즐거운 몸놀이’라는 주제로 이론과 현장 실천 중심의 교사 연수를 실시하여 함께 연구하고 수업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졌다.

최복현 원감은 “전문가를 통한 유아 발달 검사 및 분석, 솔루션 제공을 통해 디지털 기기 사용 시간 증가와 코로나 19 장기화 등으로 기초체력이 저하된 유아들이 건강한 몸과 마음을 가진 유아로 성장하길 바란다. 또한 교사들이 이번 연수를 통해 중점활동‘몸 튼튼해GYM 마음 쑥쑥커GYM’을 운영하기 위한 교수학습방법을 지속적으로 연구·공유하고 실천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