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학년도 1학기, 텃밭에서 키우는 환경사랑 실천 실시

천안일봉유치원(원장 원화연)에서는 2024년 3월 21일(목) 유치원 텃밭에서 감자 심기 활동을 했다.

이번 씨감자 심기 텃밭 활동은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공존‧공생하는 생태시민을 육성하기 위한 생태전환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유아가 선정한 작물인 감자를 캘 때의 즐거움을 상상하면서 씨감자를 심고, 작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텃밭 주변 환경을 가꾸었다. 또한 7월 초 감자를 수확하기 전까지 지속하여 물을 주고 관찰하는 과정을 통해 환경사랑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이러한 실내외 자연친화적 환경에서 진행하는 실천중심의 생태전환 환경교육은 유아가 자연을 이해하고 책임감을 느끼는 기회이며, 자연환경에 대한 감수성 증진을 도울 수 있다.

원화연 원장은 “유아들이 작물 심기와 환경정화 활동을 통해 생태전환의 중요성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텃밭을 아름답게 가꾸며 자연 환경을 보호하고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면서 생태전환 역량을 키워 지속가능한 삶을 살아가길 바란다.”라고 했다.

유아가 씨감자를 사랑과 관심 속에서 쑥쑥 키워 수확의 기쁨을 느끼는 한편, 사람과 자연이 상호의존 관계임을 이해하고 지속가능한 삶을 위해 생태계와 공존‧공생하는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