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타임S, 지역 연계 프로그램 놀이형 체험학습을 진행

부여군은 지난 15일 새 학기를 맞아 다함께돌봄센터에서 주)플레이타임그룹 후원으로 지역 연계 프로그램 놀이형 체험학습을 진행하였다고 21일 밝혔다.

롯데아울렛 부여점 플레이타임S는 지역에서 밝고 신나게 성장하는 미래의 아이들을 응원하며 「정신건강·신체건강을 위한 솔루션」을 계획하여 지역 내 기관 선별을 통해 부여군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 아이들을 무료 초청하였다.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 대부분은 맞벌이 가정의 초등학교 저학년으로 새 학기 시작과 함께 방과 후에 돌봄센터를 이용하고 있다.

이번 지역 연계 프로그램인 놀이형 체험학습은 새 학년을 맞이하는 아이들이 신나는 놀이 체험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을 완화하고 친구들과 함께 학교생활과 센터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계획한 것이다.

특히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내 공동체 자원을 활용한‘온종일 돌봄체계 구축’이라는 초등 공적 돌봄 확대에 기여하고 양육 친화적인 사회환경을 조성하여, 부모는 안심하고 일하며 아이는 안전하게 돌봄을 받고 일·가정 양립을 위한 돌봄 지원으로 맞벌이 가정의 양육 부담을 완화하였다.

주)플레이타임그룹 장광훈 본부장은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과 발달을 응원하기 위해 지역 내 다양한 활동과 안전한 놀이를 제공할 것을 약속하며 “지역 내 아동 공동육아에 동참하여 소중한 친구들과의 교류와 사회성 발달을 도모하고 지역사회에 도움을 줄 기회가 제공되어 뜻깊다.”라고 전했다.

한편, 부여군 다함께돌봄센터는 지역사회 내에서 아이들이 행복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으로 초등학생 자녀를 두고 있는 맞벌이 가정에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부여군 다함께돌봄센터 1·2호점은 각각 정원 20명의 아동이 이용하고 있으며 1호점은 규암면 합송리(구 규암보건지소) 2호점은 부여읍 구아리(옛 군수관사)에 위치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