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 죽향초(교장 임난주)는 3월 20일 과학실에서 2024학년도 1학기 학교교육 설명회와 학부모총회를 실시했다.

이날 설명회는 지난 2023학년도 수고한 학부모회 임원과 녹색어머니회 임원에게 감사장 수여로 설명회가 시작되었으며, 이어서 ‘나무처럼 푸르게, 별처럼 빛나게, 함께 성장하는 죽향’이라는 비전 아래 학교 교육과정 운영과 전반적인 교육활동에 대해 안내하고, 가정과 연계한 생활지도, 학부모 대상 교육, 학부모와 소통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특히, 2024학년도에 본격적으로 공사가 진행되는 공간재구조화사업(그린스마트스쿨)에 대한 설명의 시간도 있어, 많은 학부모님과 함께 공사 전반에 대한 방향 및 진행 상황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학부모 총회에서는 학부모회의 소통과 공감을 위한 자리가 마련되었다. 2023학년도의 학부모회 활동을 돌아보며 새로운 한 해를 이끌어갈 학부모회와 녹색어머니회를 조직하였으며, 2024학년도 활동 계획을 구상하는 시간을 가졌다.

죽향초 임난주 교장은 “이번 학교교육 설명회 및 학부모총회는 학교와 학부모와의 소통 기회 제공을 통해 교육공동체를 실현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 만족하는 죽향교육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