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교지원청 이은진 교육장이 「학교를 더 특별하게」를 조성하는 지원행정을 위해 2주에 걸쳐 관내 모든 초‧중‧고 초도방문을 갖고 현장을 살폈다.

이 교육장은 19일 오후 수정초를 마지막으로 초 14교, 중 5교, 고 4교, 관내 총 23교를 방문하면서 학교마다 당면한 교육 현안과 고충 사항을 세심하게 경청하며 교육지원청 차원의 실질적인 지원책 마련에 몰입하고자 분주한 행보를 보냈다.

방문 현장에서는 먼저 학생들의 기초학력과 학업성취도 향상, 농촌지역특색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학교 현장의 노력을 직접 살폈으며, 학교의 고충이나 현장 의견을 다양하게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도 이어갔다.

특히, 보은지역은 대부분의 학교가 읍‧면단위에 소재한 소규모 학교로 그간 투자에 어려움이 있어 교육환경 시설이 열악하여 개선의 절실함과 작은학교 활성화를 위한 현실적인 한계와 어려움을 토로하였으며, 인구감소 지역 교육예산 축소에 대한 우려도 나타냈다.

이은진 교육장은 “교육지원청 차원의 행정력과 예산력으로 가능한 부분은 아낌없이 지원을 다 할 것이고, 나아가 도교육청, 보은군, 지역사회와의 소통과 협력을 강화하여 학교현장의 어려움이 해소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으며, “충북교육청이 추진하는 「실력다짐 충북교육」 원년인 중요한 시기에 체‧덕‧지를 두루 갖춘 실력인재 육성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학교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