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보은교육지원청(교육장 이은진)이 3월 20일(수) 오전, 보은중학교 정문에서 학생들의 안전한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하여 학교폭력 예방 및 생명존중 캠페인에 나섰다.

이번 캠페인은 ▲보은중학교 학생자치회 및 보은교육지원청이 공동으로 주관했으며, ▲보은경찰서, ▲보은군청, ▲보은군청소년상담센터가 함께 참여했다.

캠페인은 등굣길 교문 앞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자들은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슬로건이 적힌 현수막을 들고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근절을 호소했다. 또한, 학교폭력 예방 홍보물을 배포하고, 학생들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 서약서를 작성하며 캠페인에 적극적으로 참여했다.

이번 캠페인은 교육주체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 학기 초부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선제적 인식 개선의 노력으로 진행되었다. 또한, 학교, 경찰, 지자체, 청소년상담센터 등 다양한 기관의 협력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확인했다.

보은교육지원청 이은진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에 대한 학교 구성원들의 인식 개선과 사전 예방 효과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학교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