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봉명초등학교(교장 이명희)는 지난 3월 20일(수), 6학년 학생 15명으로 구성된 어린이 경찰대 ‘Dream Pol’이 발대식을 하였다. 발대식은 어린이 경찰대 단원으로서 임무와 활동 사항 설명, 위촉장 수여, 학교장 인사말, 이미희 청주 흥덕 경찰서 청소년보호계장의 격려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본교는 전교생 541명 중 305명이 러시아, 우즈베키스탄, 우크라이나 등 14개국에서 외국인 가정 학생들로 구성된 다문화 학교이며 선주민과 이주민 사이의 여러 가지 사회· 문화적 갈등 요소가 잠재해 있는 곳에 위치해 있다. 이에 본교와 청주 흥덕 경찰서는 본교 학생들에게 학교 폭력 근절과 올바른 진로 의식으로 자긍심을 갖고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Dream Pol’을 창단하였다.

 ‘Dream Pol’ 학생들은 발대식에서 위촉장을 받은 후 로고가 그려진 뱃지 및 경찰 마크가 새겨진 모자와 조끼를 입고 휴일과 방과후 시간을 활용하여 학교 주변 살피기와 교내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등의 활동을 할 예정이다.

 어린이 경찰대원 한리자 학생은 “경찰과 함께해서 든든하다. 앞으로 공부도 더 열심히 하고, 학교 안팎에서 우리가 친구들을 지켜주어 더욱 안전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본교 학부모 나디아씨는 “아이가 체격이 작고 한국말이 서툴러 학교에서 따돌림당하지 않을까 걱정스러웠다.”며 “그런데 아이가 경찰대원에 선발되면서 장래에 경찰관이 되길 꿈꾼다.”고 말했다

 본교 이명희 교장은 발대식에서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Dream Pol’ 창단에 물심양면으로 도와준 흥덕 경찰서에 감사하다.”며 “자긍심을 갖고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를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