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인 학생수련원(원장 안용모) 제천분원이 20일(수), 「2024년 학생안전체험관 전문강사 워크숍」에서 ‘2년 연속 학습자료부문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교육부와 16개 시․도교육청(제주 제외)이 주최하고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주관한 이번 워크숍은 지난 14일(목)부터 15일(금)까지 강릉에서 진행되어 교육부 및 시도교육청 담당자와 안전체험관 전문강사 등 120여 명이 참석해 ‘개인형 이동장치(PM : Personal Mobility)’를 주제로 진행됐다.

제천분원은 교통안전 분야 중 길 건너기, 교통 표지판, 안전하게 자전거 타기를 모아 어린이 맞춤 개인 이동장치 매뉴얼로 제작하였고, 내빈심사와 현장 투표를 통해 8개 팀이 참가한 가운데 우수상을 수상했다.

안용모 학생수련원장은 “교육자료 개발 및 우수사례 환류를 통해 내실있는 안전체험교육이 진행되도록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참고로, 제천분원(안전체험관)은 학사 일정에 따라 3월부터 월요일~금요일로 운영 요일을 변경하여 운영 중이며 주요 프로그램은 ▲어린이안전체험(만 3세 이상 누리과정 대상 어린이) ▲학교급별안전체험(초등학교 이상 학생 및 청소년) ▲응급처치 전문교육(교직원 및 어린이이용시설종사자) 등이며, 이용 요금은 무료이다.

이용 및 자세한 사항은 학생수련원 누리집(www.cbstc.go.kr/jcsafety)을 참고하거나 학생수련원 제천분원(☎043-653-9793)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