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1월까지 초등학생 4학년 이상 및 중학생 대상으로 총 20회 운영… ▲미생물 ▲식·약품 ▲대기 ▲수질 ▲수의사 교실 등 생활 속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주제들로 구성

부산시 보건환경연구원(이하 연구원)은 3월부터 11월까지 초등학생(4학년 이상) 및 중학생을 대상으로 '보건환경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연구원은 지난 2014년 교육부 지정 우수진로체험기관으로 선정돼 지역내 초·중학교 학생들에게 양질의 과학 실험 교육을 매년 제공하고 있다.

‘보건환경체험교실’은 실험·실습을 통해 청소년의 과학적 이해를 높이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 개설된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의 경우 11개의 프로그램에 초등학생 39명, 중학생 147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운영됐다.

올해 '보건환경체험교실'은 ▲미생물교실 ▲식·약품 교실 ▲대기교실 ▲수질교실 ▲수의사교실 등 생활 속에서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주제들로 구성해 총 20회 운영될 예정이다.

모기관찰, 올바른 손씻기 교육, 식품 중 타르색소 분리, 화장품 만들기, 간이 정수기 제작과 정수 실험, 탄산음료, 비눗물 등의 pH 알아보기, 실내공기 중의 부유세균 측정, 생활 속 소음 측정, 동물 혈액으로 건강 상태 확인하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교육부 주관 누리집 '꿈길(www.ggoomgil.go.kr)' 또는 유선(☎051-309-2841)을 통해 가능하며, 원활한 진행을 위해 회당 20명에 한해 모집한다.

연간 교육 일정은 연구원 누리집(www.busan.go.kr/ih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승윤 시 보건환경연구원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실험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체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