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자리 2만 3천여 개 창출 및 고용률 77.3% 달성 목표

음성군은 20일 14시 음성군청 상황실에서 음성군 일자리 창출 위원회를 열어 2024년도 음성군 일자리 대책 세부계획(안)을 확정했다.

음성군 일자리 창출 위원회는 지난해 5월 제정된 음성군 일자리 창출 지원 조례에 따라 구성됐으며, 일자리 정책 수립·시행에 관한 사항 등을 심의하고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정책 자문 등을 수행한다.

군은 2024년 고용률 77.3%를 달성하기 위해 4대 전략 15개 과제를 수립하고, 직접 일자리 창출뿐만 아니라 직업능력개발훈련, 고용서비스 제공, 일자리 인프라 구축 등 189개의 분야별 맞춤형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올해 일자리 신규사업으로 △뿌리산업 고용 활성화 채용장려금 지원사업 △찾아가는 고용서비스 지원사업 △반도체·식료품업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유휴인력(퇴직자·주부 등)과 기업을 연계해 기업의 인력난 극복과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충북형 도시근로자 사업도 확대·추진할 예정이며, 생산적 일손 긴급지원반을 운영해 일손이 부족한 농촌의 인력난을 해결할 예정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자치단체별 일자리 추진 실적을 평가해 우수 자치단체를 선정하는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평가에서 대상을 받은 바 있으며, 이번 세부 계획안은 오는 29일까지 음성군청 홈페이지에 공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