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전남도립대 식품생명과학과 학생들과 정재훈 담당교수]
[사진=전남도립대 식품생명과학과 학생들과 정재훈 담당교수]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조명례) 식품생명과학과에서는 전라남도의 지원으로 ‘2024학년도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정재훈 담당교수)’1학기 동안 실시한다. 2024학년도 1학기에는 대학생 농산업 체험캠프를 상품개발 및 창업교과목으로 운영하며, 교육 목표 및 운영방향을 보면, 영농 및 농산업에 대한 기초지식과 농식품분야 전반에 활용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을 습득하고 영농 및 식품을 아이템으로 하는 창업아이템 발굴 및 컨설팅을 통한 청년농산업 예비창업자 발굴 및 지원을 하기 위함이다.

수업은 매주 월요일 오전에 실시하며, 60시간, 3학점 교과목으로 이론과 실습 및 현장체험으로 병행하여 실시하였다.

주요 교육 내용을 보면 오리엔테이션, 창업의 이해, 청년창업 사례연구, SNS 홍보마케팅, 창업아이템, 창업 아이템에 대한 타당성 분석, 우리농산물 이용 떡 상품개발, 먹시곶감을 이용한 6차 산업화, 청년농부 사례, 시설원예 스마트팜 사례와 활용방안, 경력단절 여성을 위한 창업실무, 농촌 융복합산업, 창업사업계획서, 천연발효식초상품개발, 상품개발 및 창업사례 발표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강진교 협회장 홍보마케팅 특강모습 ]
[사진=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강진교 협회장 홍보마케팅 특강모습 ]

국제온라인6차산업협회 강진교 협회장은 식품생명과학과 학과생 식품개발에 따른 디지털 대전환 시대 홍보마케팅 특강 초청에 대한 감사한 마음과 유튜브 홍보 마케팅과 유튜브 쇼츠의 중요성과 언제든 협회에 문의하면 도움을 주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전라남도 농산업체험 캠프는 전라남도가 매년 지원하여 순천대, 목포대에서도 동시에 시행하고 있으며, 식품생명과학과에서는 최근 6년 동안 전라남도 농산업체험 캠프를 계속하여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