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관장 곽인순)은 지난 16일(토)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드림스타 위촉식 및 청소년동아리 연합발대식을 진행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 활성화 및 청소년 참여 보장을 위해 청소년수련시설에 의무적으로 설치하는 청소년참여기구이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드림스타는“청소년들아 꿈을 꾸자! 그리고 기관을 반ᄍᆞᆨ반짝 빛내자!”라는 청소년운영위원회의 다짐이 담겼다.

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는 23년 12월 공개모집 후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24년 1월에 구성되어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었으며 이번 위촉식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장 수여, 연간 활동계획 논의 등을 진행하였고,

앞으로 매월 1회 정기회의를 갖고 시설모니터링, 기관장 간담회, 캠페인 활동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청소년동아리 발대식에서는 청소년자치기구 위촉장 수여, 청소년동아리 공연 기획 및 2024년 청소년자치기구 연합활동 등 청소년활동 활성화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 곽인순 관장은“2024년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촉식 및 동아리연합 발대식을 통해 청소년들이 주인이 되는 서충주청소년문화의집이 되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