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과학기술혁신원(원장 고근석, 이하 ʻ충북과기원ʼ)은 90여명의 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SW강사 네트워킹데이」를 개최했다.

소프트웨어(SW) 미래채움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SW미래채움센터에 소속된 SW강사들의 네트워크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3월 18일(월) 오전 11시부터 오후3시까지 청주 글로스터 호텔에서 진행되었다.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충청북도와 도내 11개 시군, 과기원이 추진하는 사업으로, SW교육강사를 양성하고 양성된 강사들이 도내 소외지역의 학교, 아동센터 등에서 SW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4년 SW미래채움 충북센터는 ‘SW강사 양성과정’ 교육을 통해 108명의 강사를 양성하였고, 이 중 90명을 선발 및 채용하여 충북도내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질 좋은 SW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힘차게 출발했다.

SW강사 등 100여명이 함께 한 이번 행사에서는 SW강사로서의 역량강화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전문가 특강, 친목도모를 위한 팀별활동·퀴즈대회 등 레크레이션을 진행하여 강사 네트워킹 및 정보교류 등 소통의 자리로 마련되었다.

충북과기원 고근석 원장은 “현장에서 SW교육을 위해 항상 헌신하고 계신 SW전문강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SW전문강사 양성을 위한 교육과 역량 개발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