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중학교(교장, 조봉주)는 ‘수학과 친해지는 날’ 행사의 일환으로 ‘파이데이’를 운영해, 학생들의 큰 흥미와 관심을 끌었다.

‘파이데이’는 3월 14일이라는 날짜와 수학의 원주율이 3.14로 시작되는 것을 연관지어, 학생들이 다양한 수학적 활동과 게임에 참여하면서 수학과 더욱더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수학의 필요성과 유용성을 느낄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에서 행사를 마련하였다.

이날 행사는 제천중학교 수학 동아리 ‘수학 사랑’반 학생들이 주축이 되어 행사를 계획하고 운영하였다.

이로 인해 학생들은 3월 14일 점심시간을 활용해 원주율 소수점 100자리 외우기, 나와 관련 있는 원주율 소수점 네 자리 찾기 등 다양한 행사에 참여하면서 그동안 어렵게만 느껴왔던 수학에 대한 편견을 깨고, 수학이 어렵기만 한 것이 아니라 즐거움이 가득한 학문임을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조봉주 제천중학교 교장은 “여러 해에 걸쳐 이어온 파이데이 행사처럼 학생들이 계획하고 진행하는 행사들이 좋은 전통이 되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활동이 많이 활성화되고,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는 진정한 의미의 학생 참여 교육이 실현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