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교장 김성완)는 3월 18일 월요일, 청주교육대학교 교육문화관에서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한 교육과정 설명회 및 학부모 총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와 학부모 간의 소통을 강화하고, 올해 진행될 학교 교육활동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오후 1시 30분부터 시작된 설명회에는 약 200명의 학부모가 참석해, 올해의 특색 교육 및 노력 중점 사항, 학사 일정 등을 비롯한 다양한 교육활동 내용에 대해 안내 받았다. 또한, 김성완 교장의 학교 경영 방향 설명, 각 학급 담임교사 소개, 주제 강연이 진행되며 학부모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설명회에 이어진 학부모 총회에서는 학생 지원을 위한 학부모 위원 선출 및 학부모회 활동 계획이 수립되었다. 행사가 종료된 후에는 학부모님들이 각 학급 담임교사와 만나 학급 교육과정 및 운영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장 김성완은 “부설초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학부모님과 선생님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한다. 학교교육과정 설명회를 통해 학교 구성원 공동체가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며 행복한 배움터를 만들기 소망한다.”며 오늘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앞으로도 청주교대부설초는 학부모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번 주에는 학부모 상담 주간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를 통해 학부모와 학교 간의 긴밀한 관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