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Small) 불꽃이(Spark) 모여 지역사회에 변화를!

옥천군장애인복지관(관장 황명구)은 장애인들이 보통의 삶을 누리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2024년 장애인·비장애인 동아리 지원사업 ‘스몰스파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몰스마크* 지원사업은 올해 옥천군장애인복지관의 신규 사업으로 군에 거주하고 있는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동아리를 구성하고 지역 내에서 다양한 활동을 하며 일상적 관계를 회복할 수 있도록 1개 모임당 연간 최대 30만 원 이내로 활동비를 지원한다.

* 스몰스파크(Small Sparks)란? ‘작은(small) 불꽃(spark)이 지역사회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로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든 지역주민이 일상에서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며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주민의 자발적인 동아리 활동에 지원금을 제공하는 사업

옥천군에 거주하는 지역주민 중 장애인 1명 이상이 포함된 동아리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여자 모집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옥천군장애인복지관 권익증진팀(730-6720~1)으로 연락해 문의 및 접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본 사업을 통해 장애인이 일상적이고 자연스러운 타인과의 교류를 통해 행복하고 충만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