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과학연구원(원장 윤기원)은 3월 14일(목) 오후 2시, 본원 2층 대강당에서 2024학년도 연구학교로 지정된 50교의 교감, 업무담당 교사, 컨설팅 담당 교육전문직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학교 운영 담당자 회의(이하 회의)를 개최하였다.

회의는 2024학년도 연구학교 총 50개교(유·초·중·고, 1원 49교)가 교육정책 및 교육방법 등과 관련된 교육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연구를 실행하고 검증한 결과를 보급·활용함으로써, 질 높은 학교 교육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내실 있는 연구학교 운영을 위하여 전년도의 연구학교 운영 시 문제점과 개선점을 분석하였으며, 대전대화초등학교 윤원식 교사를 강사로 위촉하여 ‘연구학교 운영 우수 사례 발표’를 통해 연구학교 추진 시 계획 및 실행 단계에서 고려할 점, 실태분석 및 연구 결과 처리, 운영 조직 등 연구학교 운영 담당자를 위한 노하우를 공유하여 성공적인 연구학교 운영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윤기원 원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연구학교가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급격한 사회변화에 따른 미래교육을 위해 한 걸음 더 앞선 열정적인 탐구로 교육 현장의 변화를 만들어가길 기대한다.”라며, “대전교육이 성장을 넘어 성숙을 도모하도록 촘촘한 지원을 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