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오후 2시부터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수강생 모집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초등학생들의 창의력과 과학 상상력을 키워주는「2024년 1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을 오는 3월 20일부터 5월 31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과 고양시의 지원으로 한국항공대학교에서 운영하는 생활과학교실은 생활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과학적 원리를 적용하여 쉽고 재미있게 과학을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수업이다.

주1회 50분으로 진행하며 이번 1기는 관내 19개 동 행정복지센터(24개 반)에서 운영된다.

1기 교육내용은 ▲움직이는 그림 ▲자연의 불꽃놀이 ▲녹말을 찾아라 ▲도로 위의 안내자 ▲지구의 진짜 주인은? ▲빙글빙글 돌고 돌아요 ▲나는 식물학자 ▲몸의 설계도 DNA ▲과학이 밝히는 사건의 진실 등으로 총 9회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2024년 1기 고양시 생활과학교실」 접수일은 3월 14일 오후 2시부터이다. 고양시 관내 거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고 학생은 재료비만 부담하면 된다.

1기 생활과학교실의 교육 일정, 세부 교육내용 및 운영 동 행정복지센터 등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 평생학습포털(https://www.goyang.go.kr/edu/index.do) 공지사항 게시판 및 한국항공대학교 누리집(http://www.kau.ac.kr/web/pages/gc32172b.do) 일반공지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