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제중학교(교장 원동욱)는 2024년 3월 14일, 수학과 함께하는 ‘파이데이’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수학채움학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학생들이 수학과 함께 파이팅 넘치는 파이데이를 통해 수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파이데이’는 프랑스의 수학자이자 선교사인 자르투가 세계 최초로 원 둘레와 지름 간의 길이의 비율인 원주율 3.14를 고안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제정한 날이다. 대제중학교는 매년 수업시간 또는 점심시간에 이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해 왔으며, 전교생이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ㆍ운영하여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전체 참여 행사로 세계 수학의 날 포스터 관련 문제를 푸는‘문제풀이’ 행사, 파이 값을 20자리 이상 외우는 학생들에게 상품을 제공하는‘파이 암기왕’행사가 진행되었다.

당일 부스 행사로는 장기알을 튕겨 31.4cm 거리에 있는 원 안에 들어오는지 확인하는 ‘파이 장기알!’, 원주율 속 내 생일을 찾는 ‘파이 속 내 생일을 찾아라!’, 주어진 소마큐브 맞추기에 도전하는 ‘파이 큐브 맞추기’, 배부된 스도쿠를 해결하는‘파이 스도쿠’행사 등을 통해 일상 속에서 수학 개념과 지식을 나누는 즐거움을 경험하였다.

 대제중학교는 3월 14일 교사와 학생이 모두 참여하는 유의미한 수학 교과 행사를 가짐으로써 사제 간의 정을 쌓고, 수학 학습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좋은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대제중학교는 앞으로도 학생들이 수학을 즐겁게 배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