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군(군수 조병옥)은 14일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제8기 군민 축제 아카데미’ 개강식을 진행했다.

군민 축제 아카데미는 축제에 관심이 높은 음성군민들을 축제 전문가로 양성해서 축제 기획과 현장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음성군 3대 축제는 2024 문화관광축제이자 9년 연속 충청북도 최우수 축제인 ‘음성품바축제’와 명품 농작물 축제인 ‘음성명작페스티벌’, 향토문화축제인 ‘설성문화제’가 있다.

이번 아카데미는 축제에 관심이 높은 군민과 품바축제 신규 프로그램인 ‘우리는 품바 셀럽이다!!’대회에 참가할 읍면 단체를 대상으로 찾아가며 강의를 진행한다.

집합 강의는 매주 목요일 총 5회 걸쳐 금왕읍에 소재한 금빛평생학습관에서 진행되며, 찾아가는 강의는 주 1~2회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진행된다.

이는 축제 및 관광 전문 강사를 통해 이론·실무·현장 교육을 병행하며, 축제 정책 이해, 안내 및 서비스, 발전 방안 토론, 벤치마킹으로 강의 16회, 벤치마킹 1회, 현장실습 1회로 운영된다.

아울러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수강생들에게는 축제 기간 중 직접 참여해 행사 안내와 해설사로 활동할 기회가 부여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군민들이 매년 주인의식을 갖고 창의적으로 기획에 참여하고, 이번에도 신선한 아이디어를 도출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참여자들을 격려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