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 의료·심리 상담 기관 연계로 학습을 위한 마음 근육 강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최재모, 박세권)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각각 3월 7일(목), 3월 13일(수)에 학습 바우처 제공 기관과 계약을 체결하였다.

공모를 통해 올해 선정된 학습 바우처 제공 기관은 총 16개 기관(의료 4개, 전문심리상담 12개)으로, 아래와 같다.

- 전문 의료기관인 휴정신건강의학과의원, 지정신과의원(둔산동), 지정신건강의학과의원(문화동), 이지브레인정신건강의학과의원과 전문심리상담기관인 도담도담심리상담센터, 동백심리상담센터, 마음위드아동교육상담센터, 바오밥상담연구소, 아이미래심리언어상담센터, 연세맘스닥터아동발달센터, 온마음심리상담센터, 이영희아동청소년발달센터, 킴스아동청소년가족상담센터, 헤아려봄심리상담센터, 행복나무아동교육상담센터, 한국심리연구소대전심리상담센터

학습 바우처 제공 기관은 대전학습종합클리닉센터에 의뢰된 학생 중 불안이나 우울증 등으로 학습 부적응을 보이는 관내 초, 중,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전문적인 심리검사와 상담 및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러한 서비스를 통해 학습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자신이 겪는 문제를 과학적이고 객관적으로 진단 받을 수 있고, 학습 관련 정서‧행동에 대한 전문적인 치료 및 상담을 지원받을 수 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다양한 요인으로 인한 학습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학습 바우처 제공 사업을 통해 종합적이고 심층적인 지원을 해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