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연호, 연금순)는 13일 저소득 독거노인 등 반찬이 필요한 30가구를 방문해 ‘사랑의 도시락’을 전달했다.

‘사랑의 도시락’ 지원사업은 원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2022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는 사업으로, 저소득 어르신들의 호응과 기대로 3년째 추진하고 있다.

이번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수요일마다 30가구에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이 사업은 식사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거나, 주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가족이 없는 저소득 노인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해 노년기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을 보충할 수 있는 도시락을 전달해 주면서 안부 확인과 정서적 지지로 소외된 주민들의 복지 체감도를 향상하는 데 큰 역할이 할 것으로 기대한다.

연금순 민간위원장은 “따뜻한 봄과 함께 반찬 배달로 어르신들의 입맛뿐 아니라 영양적인 식사를 하실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하다”며 “각자의 생업으로 바쁜 가운데 어려운 이웃을 위한 위원님들의 따뜻한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현연호 공공위원장은 “나눔을 실천하는 정성이 모여 힘든 시기를 보내는 이웃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앞장서 주시길 바란다”고 말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