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함께 12일(화), 진천상신초등학교에서 늘봄학교의 성공적 안착을 위한 「함께차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함께차담회」는 1학기 도내 100개 초등학교에서 시행 중인 늘봄학교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 2학기 전면 시행을 준비하기 위한 현장 소통의 자리로 1학년 학부모와 교직원들이 함께 참석해 현장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이 자리에서, 윤건영 교육감은 전국적으로 시행되는 늘봄학교의 안착과 기존에 이분화 되어 있던 방과후‧돌봄 체제에서 늘봄학교로의 전환을 위해 <충북 나우 늘봄학교>를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충북 나우 늘봄학교>는 ▲지금 우리 아이 곁에 늘봄 ▲더 많은 학생들을 품는 늘봄 ▲학교‧학부모‧지역사회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늘봄학교를 목표로 ‘지금 참여 가능하고, 다 나은 프로그램으로 학생․학부모 모두가 누리고 모두가 만족하는 충북형 늘봄학교’를 뜻한다.

특히, 나우는 순우리말로 ‘더 많이’, ‘더 나아진다’는 의미와 ‘지금, 현재’의 의미를 지닌 영어 ‘NOW’의 의미를 동시에 지니며, 또한 ‘나와 우리’의 줄임말로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충북 늘봄학교의 지향점을 보여준다고 볼 수 있다.

윤건영 교육감은 “올해 충북교육청은 <실력다짐 충북교육>의 원년으로 체력․덕력․지력을 갖춘 미래 인재 육성을 추진 중에 있으며, 몸활동과 마음활동을 통해 우리 학생들이 균형 있는 성장을 지원하는 늘봄학교를 만들어가겠다.”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해 늘봄학교가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학교‧학부모‧지역사회가 한마음으로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하였다.

이어,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늘봄학교 안착을 위해 진천상신초등학교를 방문한 이주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과 차담회에 참석한 학부모‧교직원에게도 감사를 표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