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교육박물관(관장 조승식)은 오는 4월 관내 초등학교(5~6학년) 6개교를 대상으로 ‘2024년 찾아가는 유물 체험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유물 체험교실’은 박물관 소장유물을 사회교과와 연계하여 학생들의 유물 체험활동을 지원하고 탐구중심의 역사교육과 어울림 인성교육 실현을 위해 마련하였다.

세부 내용으로 교과서에서 다루고 있는 박물관 소장유물인 반달돌칼(복원품), 등잔, 인두 등 역사 유물과 생활 유물에 대해 배워보고 학생 스스로 직접 유물을 관찰하고 촬영하여 유물의 용도와 특징 등을 기록하는 유물카드를 작성하는 체험활동으로 구성하였다.

교육 일정은 4월 1일(월), 4월 3일(수)~4일(목), 4월 11일(목), 4월 17일(수)~18일(목) 총 6회 운영한다.

신청 기간은 3월 12일(화) 오전 9시부터 3월 18일(월) 오후 4시까지 7일간이며, 업무포털-K에듀파인-자료집계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선정 방법은 공정하게 무작위 추첨으로 진행되며, 선정 결과는 3월 20일(수), 별도 안내할 예정이다.

한밭교육박물관 조승식 관장은 “교과서 속의 유물을 직접 관찰하고 탐구하는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우리 역사와 문화유산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