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코칭지원단과 함께라면 공부, 어렵지 않아요!

대전동‧서부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재모, 박세권) 학습종합클리닉센터는 3월 7일(목)에 대전동부교육지원청 학습코칭지원단 23명에 대한 위촉식을 개최하였고, 3월 12일(화)에는 대전광역시서부교육청 학습코칭지원단 20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매년 새롭게 선발되는 학습코칭지원단은 교육학이나 심리학·상담학 등을 전공하거나 교사 및 상담관련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는 학습 상담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이들은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학습 문제를 유발하는 인지·정서·행동 요인에 대한 분석을 통해 학습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학생들의 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도록 개별적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코칭을 지원한다.

3월 말부터 각 학교의 학습 상담 및 코칭 서비스 신청 내용에 따라 동·서부교육지원청은 해당 초·중학교를 대상으로 사전 학습컨설팅을 거쳐 본격적인 지원을 시작하게 된다. 학생별 일대일 맞춤형 학습 상담 및 코칭 서비스와 더불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유형을 분석하여 학습 동기를 촉진하고 학습전략을 제시하는 학습표준화검사, 효과적인 학습전략 프로그램의 특강 제공 등을 통해 자기주도적학습능력을 높일 수 있는 구체적인 도움을 제공한다.

대전광역시동부교육지원청 강의창 중등교육과장은 “학습동기 및 학습전략의 부족으로 학습지원이 필요한 학생들이 학습코칭지원단의 학습 상담 및 코칭을 통해 정서적으로 안정되고 학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