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에서 가볍게 걷고 다함께 비만예방해요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 덕양구보건소는 3월 4일 세계 비만예방의 날을 기념하여 12일부터 비만예방 합동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캠페인은 중앙(보건복지부)과 지자체(시군구별 보건소)가 비만예방과 관리의 필요성을 알리기 위해‘가볍게 일상에서 걷고, 물을 마시고, 나트륨·당·지방을 줄이자’라는 슬로건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된다.

보건소는 시공간 제약 없이 참여가 가능한 모바일 플랫폼 워크온을 활용하여 고양시민 대상‘공원 스탬프 투어 챌린지’를 운영한다. 챌린지는 선정된 공원 16곳에 방문하여 ▲공원에서 가볍게 걷기 ▲공원 스탬프 5개 모으기 ▲공원 방문사진과 참여 후기 인증하기 등의 미션을 달성하면 200명을 추첨하여 소정의 홍보물을 지급한다.

또한 고양시 직원들의 직무관련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일의 능률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워크온 활용‘일상 속 걷기 챌린지’도 운영한다.

오프라인으로는 비만예방을 위한 슬로건과 건강생활수칙 홍보를 위해 ▲가로등 현수기 게시(어울림누리 삼거리 ~ 고양경찰서 앞 사거리, 고양경찰서 앞 사거리 ~ 행신교차로) ▲소상공인 카페 비만예방 컵홀더 지원 ▲원신동 행정복지센터 출장상담소 연계 등 다양한 홍보 및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다.

덕양구보건소 관계자는 “비만예방 캠페인을 통해 비만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이 개선되고 건강 생활 실천에 대한 중요성을 깨닫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