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국민 대상 323건 접수, 우수 아이디어 10건 선정 -

충청북도는 11일 도청 여는마당에서「충북 문화의 바다」공간 조성사업의 핵심 관광자원인 당산터널(옛 충무시설) 활용 방안 공모 당선자들을 격려하고, 우수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대상을 수상한 김종민씨는 지하벙커와 지상의 공원을 연결하고 숲속 미술관 및 문화쉼터를 통한 새로운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자는 열린벙커(OPEN BUNKER), 최우수상을 수상한 임은지씨는 도심 속 지친이들을 위한 힐링벙커를 테마로 한 아치 뮤직벙커(Arch Music Bunker) 등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하며 당산터널을 충북 문화의 바다 핵심공간으로 재탄생 시킬 의견을 나눴다.

당산터널은 1973년 충무시설로 준공되어 전쟁 등 위기 상황을 위한 지휘 시설로 사용되다, 지난 12월‘당산 생각의 벙커’로 개방되었다.

도민을 위한 문화관광 공간으로 활용하기 위하여 지난 ’23. 12. 27. 부터 ’24. 2. 14.까지 전국민을 대상으로 아이디어 공모전을 실시하고, 총 323건의 아이디어를 접수하여 대상 1명, 최우수상 1명, 우수상 3명, 장려상 5명 등 10명의 우수작을 선정하였다.

충북도 관계자는 “도입이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는 사업에 반영하여, 당산터널을 열린 문화관광공간으로 개발하는 등 청주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