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괴산군(군수 송인헌)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다양한 답례품 제공을 위해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

이번 공개모집은 기부자의 답례품 선택권을 확대해 고향사랑기부에 대한 관심 유도와 제도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모집분야는 △관광·서비스 △농산물(축산·수산·임산물 포함) △가공식품(전통주 포함) △생활용품(공예품, 공산품) 등 4개 분야이다.

신청자격은 괴산군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사업체(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등록 업체)로서 답례품목으로 선정된 물품을 생산(제조) 및 배송할 수 있는 업체이다.

답례품 및 공급업체 공개모집 공고 내용은 괴산군 홈페이지 ‘고시/공고/입법예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희망 업체는 26일부터 29일까지 신청서와 구비서류를 괴산군청 행정과 행정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 기간이 끝나면 답례품 선정위원회를 통해 △지역 정착도 △업체 신뢰도 △지역 연계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공급업체로 선정되면 ‘고향사랑e음 시스템’에 답례품 등록 등 절차를 거쳐 고향사랑 기부자에게 답례품을 제공한다.

괴산군은 그동안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으로 △괴산청결고춧가루 △복숭아병조림 △천연꿀 △참알곡 선물세트 △괴산사랑선물세트 △괴산사랑카드 포인트 △괴산장터 온라인쇼핑몰 포인트 △벌초대행 서비스 등 8개 품목을 선정해 기부자에게 제공하고 있다.

연기용 행정과장은 “기부자 선택의 폭을 넓히고 고향사랑 기부를 활성화하기 위해 다양한 답례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것”이라며 “지역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