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남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현연호, 연금순)는 11일 원남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위촉식과 2024년 제2차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새롭게 구성된 5기 원남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공공위원장(면장 현연호)을 포함해 사회복지담당 공무원, 기관사회 단체 임원, 마을 이장 등 지역복지에 관심과 사회보장증진에 열의가 있는 지역주민 1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식 후 개최된 정기회의에서는 3월부터 시행하는 ‘사랑의 도시락’ 반찬 전달 지원 사업 및 저소득 아동의 소원을 들어주고 학원비를 지원하는 ‘키다리 아저씨’ 지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하는 심의를 논의했다.

제5기 협회장에 선출된 연금순 민간위원장은 “제5기 위원장으로 뽑아주신 위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협의체 출범부터 활동해 왔던 경험으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속해서 발굴·다양한 지원을 펼쳐 행복한 원남면을 위해 맡은 바 책무를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공위원장인 현연호 면장은 “제5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첫 출발을 함께 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원남면 복지 증진을 위해 중추적인 역할을 계속해 주시길 바라며, 민관이 함께 힘을 모아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원남면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주실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