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건영 충청북도교육감은 8일(금) 오후, 6개 교원단체(충청북도교원단체총연합회,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북지부, 충북교사노동조합, K-EDU교원연합, 새로운학교충북네트워크, 충북실천교육교사모임) 대표들과 충북교육 동행을 위한 만남을 가졌다.

이번 만남의 자리는 윤건영 교육감이 새해를 맞아 교원단체 사무실을 방문해 충북교육정책 현안에 대한 논의와 협력을 약속한 이후, 교원단체들과의 지속적 소통을 위해 마련되었다.

이 자리에서 윤건영 교육감은 “모든 학생들이 잠재력과 꿈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조성과 교육가족 모두의 바람직한 방향이 무엇인지 경청하는 자세로 임하겠다.”라는 다짐을 밝히며, “올해는 상수공생(相修共生)의 화두를 가지고 실력다짐 충북교육을 이룰 수 있도록 교원단체도 합심해 달라.”고 협조를 구했다.

교원단체는 ▲공교육 정상화 ▲교원의 수업시수 경감 ▲교사 정원 확보 및 과밀학급 해소 방안 ▲순회교사 지원예산 확충 ▲저경력 교사 지원 ▲기간제 교원의 신체검사 비용 지원 ▲학생 인성교육 지원 방안 ▲세월호 참사 10주기 관련 안전교육 실시 ▲기후 위기 대책을 위한 방안 등 다양한 요구와 의제들을 윤건영 교육감에게 전달하였다.

또한, ▲아침간편식 ▲늘봄학교 운영 ▲온라인기반 진단평가 중단 ▲문제 행동 학생 단기분리 조치 등으로 인한 학교 구성원 업무 부담 가중에 대한 대책 마련을 촉구하였고

▲입시경쟁을 완화로 교육 불평등 해소 ▲교육활동보호 정책의 홍보와 실효성 있는 대책 강구 ▲교육감과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채널 마련의 필요성 등의 문제들도 제기하였다.

이에 윤건영 교육감은 “논의된 현안 의제들을 사업 부서에 전달하여 검토할 것이며, 시급한 과제부터 우선적으로 해결해 나갈 것이다. 또한, 과밀 학급 및 과대 학교에 대한 지원, 기후 위기에 대한 대책 등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교원단체들과의 협력적, 동반자적 관계가 중요하다.”라며, 향후에도 교원단체와의 소통의 자리를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